직장에서의 회의는 실망스러울 때도 있고 스트레스만 줄때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의는 사람들이 생각을 교환하고 창의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서로에게 도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나누는 데 있어서 이메일이나 전화는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하는 회의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회의를 하는 것입니다.
회의는 그 자리에서 어떤 발언이 있었는가 하는 점뿐만 아니라 어떤 말이 없었는가 하는 점에서도 중요합니다. 회의에서 우리는 상사나 경영진, 클라이언트 뿐만아니라 동료들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의 깊게 보고 듣고 배울 좋은 기회라는 뜻입니다.
또한 회의는 능력을 과시할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귀중한 정보를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도 있고, 당신이 그 분야에서 최고를 달리고 있고 중요한 자산으로 간주될 만한 기량과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회의에서 당신은 상사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도 있고 필요시 그를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회의에서 최대한 성과 내는 방법

준비하기
회의에 참석할 때는 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공책을 가져가야합니다. 여분의 펜이나 연필을 소지하는 것은 물론이고, 작은 달력까지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휴대전화기 무음이나 매너모드로 전환하기
사실 전원을 끄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나, 업무상 급한 연락을 받아야 할 수도 있으므로 무음이나 매너모드로 전환하도록 합시다.

시계만 쳐다보고 있지 말것
습관적으로 손목시계를 본다면, 차라리 벗어서 정면에 놓아둡시다.

보디랭귀지에 주의하기
팔짱을 단단히 끼고 앉아 있거나, 볼펜을 돌리는 짓은 마음이 딴 데 가 있다고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그걸 다른 사람들에게 노골적으로 드러낼 필요는 없습니다.

참여하기 위해 노력하기
회의가 있다는 것을 미리 알았다면, 논의 사항이나 그에 대한 단서라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알아야 회의에서 구체적인 아이디어나 정보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확실한 의견이 없으면, 적어도 말하는 사람에게서 시선을 떼지 말고 메모라도 합시다.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회의가 너무 길거나 지루하다고 생각된다면, 다음번에는당신이 회의를 진행해보겠노라 생각하고 준비하여 회의에 들어가면 어떨까요? 그렇게 하면 좀 더 생산적인 의사진행을 위해 개선해야 할 점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희의시간에 늦지 않기
평소에 시간을 잘 지키지 못한다면, 일정표에 회의 시간을 더 이른 시각으로 표기해 놓아봅시다. 회의에 늦게 나타나는 것보다는 일찍 가서 자료들을 검토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더 낫습니다.

- 대행사 미팅은
  적절한 긴장, 적절한 유머를 가질 것.
  기존 보고에 대한 핵심적 내용 기억할 것.
  명확하게 의사 전달하고 피드백을 줄 것.
  존중해주고 동기부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자.
  비판하되 비난하지 말자.
 
  잘못된 것만 찾으려 하지 말고
  전체 흐름을 읽으려 하자.
  솔루션을 함께 찾아보려는 노력을 할 것.
  미팅 들어가기 전에 미리 이슈를
  체크하고 생각을 정리하고 들어가자.

'Cyong's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지니스 영어 E-mail 작성 (종합편)  (0) 2017.01.31
몸으로 부딪히기를 주저하지 않기  (0) 2017.01.31
똑똑하게 메모하는 방법  (0) 2017.01.16
자신감 가지기  (0) 2017.01.15
어려움 극복하기  (0) 2017.01.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