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에 대한 분류를 알아보고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사용 시간에 대한 구분

 

소비 시간 : 긴급하고 중요한 것에 사용되는 시간입니다.

 

투자 시간 :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는 것에 사용되는 시간입니다.

 

낭비 시간 :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는 것에 사용되는 시간입니다.

 

허비 시간 : 긴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는 것에 사용되는 시간입니다.

 


투자 시간을 증가시킨다는 것은 우리의 능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됩니.투자 시간의 활동을 무시하면 소비 시간의 활동이 늘어나게 됨으로써, 그렇지 않아도 그런 일에 지친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신경 쇠약을 일으키게 하여 더욱 심각한 상황을 불러 옵니반면 투자시간의 활동을 잘 수행하면 소비 시간의 활동이 줄어든다.계획, 준비, 예방을 통해 많은 일이 긴급성을 덜기 때문입니다.

 

파레토의 원리

파레토의 원리는 80/20 원칙라고도 불리는 원칙으로 1897년 이탈리아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인간사의 다양한 통계자료를 분석한 결과 80/20 원칙이 여러 분야에 걸쳐서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20%의 인구가 80%의 돈을 가지고 있었고, 20%의 근로자가 80%의 일을 하였으며, 20%의 소비자가 전체 매출액의 80%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어느 시대, 어느 국가를 막론하고 나타나는 현상이었습니다. 숫자상으로 완벽하게 80%와 20%로 맞아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경우가 거의 그에 가까운 값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0/20 원칙은 파레토의 법칙, 최소노력의 원칙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면서 우리 곁에 존재해왔습니다.


파레토의 원리는 자기의 행동에 대해 우선순위를 정할 때 취할 수 있는 좋은 원칙입니다.

80/20의 원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시간은 넉넉해지고 성과를 올라갑니.

우리에게 실질적인 성과를 안겨주는 20%의 시간은 무엇일까요? 이를 기록해 봅시다. 그리고 여기에 집중해봅시다 나머지 80%를 버리고, 여유를 선택합시다.


80/20 원칙이란 적은 비율의 노력과 원인이 큰 비율의 결과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직장에서 당신이 달성한 성과의 80%는 근무 시간 중 집중력을 발휘한 20%의 시간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나머지 80%의 근무 시간은 낭비되고 있는 셈이다. 일을 더 많이 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마케팅에서도 80/20원칙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판매할 때는 가장 중요한 20%의 고객이 누구인지 알아내고, 이들에게 집중해야 합니다. 이들을 붙들어두기 위해서는 네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첫째, 20%의 고객을 찾아냅시다.

둘째, 20%의 고객에게 지나칠 정도로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합시다.

셋째, 새로운 제품을 만들거나, 기존 제품을 개선시켰을 때 목표 고객은 바로 그 20%의 고객이 되어야 합니다.

넷째, 무슨 짓을 해서라도 그 20%의 고객은 붙들어 두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