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알아볼 때 꼭 확인해야하는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보험들 때 어떤 내용을 보장해주는 지 알아보는 것은 당연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보험 가입할 때 꼼꼼히 확인해야하는 내용은 그 뿐만 아니라 더 있습니다.꼬박 꼬박 보험금도 넣었는데 보험혜택을 못 받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 확인해야할 사항 4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 알아볼 때 꼭 확인해야할 4가지!

1. 자필서명 및 계약 전 알릴 의무
2. 청약철회
3. 계약취소
4. 해지환급금

※ 이미 가입했더라도 다시 한번 청약서 보험약관, 상품설명서 확인하기 혹시 모르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때는 가입한 회사에 FC, 지점, 콜센터로 문의하기


NA) KDB생명의 고객이 되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긴약속 큰희망 KDB생명에서 고객님이 가입하신 보험과 관련하여 필수 안내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필수확인사항

1. 자필서명 및 계약 전 알릴 의무 보험 가입 시 계약자와 피보험자는 청약서 상의 자필서명란에 반드시 자필로 서명하거나 전화를 이용하여 가입하실 경우에는 녹취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피보험자는 청약서상에 회사에 알려야 할 사항을 직접 사실대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 의무를 이행해야 보험금 지급을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청약철회 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 청약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전화를 이용하여 체결된 보험 계약 중 계약자 나이가 만 65세 이상인 경우 4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계약취소 계약자는 청약서상에 자필서명을 하지 않은 경우, 계약자보관용 청약서 약관을 전달받지 못한 경우, 그리고 약관이 중요한 내용을 설명 받지 못한 경우에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해지환급금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에서 사망 질병 등 보장을 위한 위험 보험료와 사업비를 공제한 후 적립되므로 해지환급금이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 다시 한번 청약서 보험약관, 상품설명서등을 통해 가입한 보험상품에 대한 보험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담당한 사항이 있으실 때는 가입하신 담당 FC, 지점, 콜센터 1588-4040으로 문의해주세요. 친절한 상담을 약속드립니다. KDB생명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KDB생명 유튜브채널 Direct KDBlife)

#보험 #생명보험 #KDB생명 #유튜브 #youtube #DirectKDBlife #필수확인사항 #자필서명 #계약전알릴의무 #청약철회 #계약취소 #해지환급금


보험! 어렵지만 충분한 상담과 사전 조사를 통해 현명한 금융생활 되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금융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입니다.

+ Recent posts